국가철도공단, 협력사 ‘신년 간담회’ 개최…안전·청렴 결의

사회/생활 / 오한길 기자 / 2026-02-04 16:23:31

[SWTV 오한길 기자] 국가철도공단 건설본부는 4일 본사에서 ‘협력사 신년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올해 철도건설 사업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현장의 안전 강화 및 청렴한 입찰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 4일 국가철도공단 본사에서 열린 ‘협력사 신년 간담회’. [사진=국가철도공단]

 

이를 위해 노반·건축 분야 시공 및 엔지니어링 협력사 관계자 등 약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스마트 안전관리 확대와 건설사업관리 분야 안전 인력 추가 배치 등 현장 중심의 안전관리 강화 방안이 심도있게 논의됐다.

 

아울러 기술형 입찰, 엔지니어링 종합심사낙찰제 심의추진 계획, 엔지니어링 종합심사낙찰제 통합관리시스템 신규 도입 등 업무 추진 방향을 공유하며, 청렴하고 공정한 입찰문화 조성을 당부했다.

 

이성해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공단과 협력사간 상호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질적 논의를 할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다”며 “협력사 의견을 담아 현장 안전사고 예방과 청렴한 입찰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SW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