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나주시, 인공태양 연구시설 유치 ‘원팀 출격’

사회/생활 / 이지한 기자 / 2025-11-24 13:05:54

 

[SWTV 이지한 기자] 나주시는 지난 21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핵융합 핵심기술 개발 및 첨단 인프라 구축’ 최종 발표평가에 참석해 김영록 전남지사와 윤병태 시장이 각각 발표와 질의응답을 맡으며 인공태양 연구시설 유치 의지를 밝혔다.

 

윤 시장은 지역 연구 인프라와 부지 적합성을 강조하며 정부 평가단에 적극적으로 나주 유치의 당위성을 설명했다.

[ⓒ SW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