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뉴뮤직, 故 이민 추모 담아 애즈원 ‘십이야’ 리메이크…한해-버벌진트-이대휘 참여

POP MUSIC/콘서트 / 임가을 기자 / 2025-12-15 10:17:09

[SWTV 스포츠W 임가을 기자] 브랜뉴뮤직이 연말 맞이 레이블 프로젝트 싱글 브랜뉴이어 2025 리:브랜뉴월’ 을 15일 오후 6시에 발매한다.


매년 연말 발매되는 브랜뉴뮤직의 시그니처 프로젝트인 ‘브랜뉴이어(BRANDNEW YEAR)’는 올해 ‘리:브랜뉴월(RE:BRANDNEWAL)’이라는 타이틀을 통해 ‘브랜뉴뮤직의 새로움을 다시금 새롭게 한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RE:’와 ‘BRANDNEW’, 그리고 ‘Renewal’의 의미를 결합해 레이블의 정체성과 초심을 재정립하려는 의지를 담았다.

 

▲ [SWTV 스포츠W 임가을 기자] 브랜뉴뮤직이 연말 맞이 레이블 프로젝트 싱글 ‘브랜뉴이어 2025 리:브랜뉴월’ 을 15일 오후 6시에 발매한다. (사진=브랜뉴뮤직)


이번 싱글은 특히 애즈원의 故 이민을 기억하는 마음에서 출발했다. 그의 생일인 12월15일에 맞춰, 애즈원의 2006년 발매곡 ‘십이야’를 브랜뉴뮤직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해 선보이는 것.

가창에는 애즈원의 멤버 크리스탈이 데뷔 이후 처음으로 팀이 아닌 단독 가창으로 참여하고, 한해, 버벌진트, 키비, 범키, 빈센트블루, 이대휘(AB6IX) 등 아티스트들이 각자의 개성을 더해 R&B/Soul 사운드를 완성했다.

앞서 12일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에서는 눈 내리는 들판에서 엄마와 아이가 서로를 바라보는 장면이 담겼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전 과정이 AI 기술로 제작되어, 브랜뉴뮤직이 추구하는 새로운 시도와 변화의 메시지를 시각적으로도 강조했다.


브랜뉴뮤직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고인을 향한 추모의 마음과 함께,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브랜뉴뮤직의 본질과 앞으로 나아갈 새로운 방향성을 동시에 보여줄 계획이다. 

[ⓒ SW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