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종목별 생활체육대회 연속 개최…시민화합·생활체육 활성화 기여
강철 기자
sportswkr@naver.com | 2025-11-21 16:18:34
[SWTV 강철 기자] 전남 나주시가 종목별 생활체육 대회를 연이어 개최하며 시민 건강 증진과 지역 공동체 화합을 이끌고 있다.
나주시는 지난 15일 열린 읍면동 축구대회, 줄넘기대회, 파크골프대회에 이어 18일 게이트볼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시축을 맡은 윤병태 시장은 “부상 없이 즐겁게 경기를 마무리하길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같은 날 나주시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 나주시장배 제2회 줄넘기대회에서는 유아부터 청소년, 일반 시민까지 폭넓은 연령대가 참가했고, 영산강둔치체육공원에서 열린 파크골프대회에는 350여명의 시민이 참여해 화합의 시간을 보냈다.
파크골프는 특히 중장년층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이 쉽게 참여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스포츠다.
윤병태 시장은 “남평파크골프장과 안창파크골프장이 개장을 앞두고 있다”며 “앞으로 더 좋은 환경에서 실력을 뽐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8일 나주시종합스포츠파크 보조구장에서는 노년층의 대표적 생활스포츠인 게이트볼대회가 열려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가활동 확대에 기여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가을철 나주시에서 연이어 열린 생활체육대회가 시민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 기반을 확충해 건강한 체육도시 나주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 SW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