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공직자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직급별 맞춤형 교육 추진
강철 기자
sportswkr@naver.com | 2025-12-01 15:35:04
[SWTV 강철 기자] 전남 나주시는 지난달 27~28일 중흥골드스파&리조트에서 6급과 신규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5 공직자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시민 중심 행정 구현을 위해 마련된 이번 워크숍은 급변하는 행정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조직 내 중추 역할을 하는 6급 공무원과 신규 공무원의 직무 역량 강화가 목적이다.
교육은 최근 5년 이내 승진한 6급 공무원 25명과 9급 및 지도사 등 신규 공무원 44명 등 총 69명을 대상으로 직급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6급 공무원은 리더십, 기획력 향상, 스피치 역량 등 실무와 조직 운영에 필요한 역량 강화를 중심으로, 신규 공무원은 공직 가치관 확립과 친절 교육 등 기본 소양 중심의 과정을 각각 이수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급변하는 행정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시민 중심의 행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직급별 맞춤형 교육을 통해 올바른 공직자 양성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나주시는 친절 교육과 적극 행정 교육을 비롯해 청렴 교육, 폭력 예방 교육 등 공직자의 실무능력과 공직 윤리, 시민 중심 행정 마인드 함양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 SW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