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값 10% 돌려줍니다”…산업부, 13일부터 ‘으뜸효율’ 제품 환급 개시
강철 기자
sportswkr@naver.com | 2025-08-12 13:35:28
[SWTV 강철 기자] 내일(13일)부터 ‘으뜸효율’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제품값의 10%를 돌려받을 수 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3일 오전 10시부터 에너지 소비 효율 최고 등급 제품을 구매한 국민에게 구매액 10%를 환급한다고 12일 밝혔다.
환급 대상은 지난달 4일 이후 TV, 냉장고, 에어컨 등 11가지 가전을 에너지 소비효율 최고 등급으로 구매한 고객으로, 1인당 30만원 한도로 구매가의 10%를 환급해 준다.
산업부는 앞서 지난달 4일 제2차 추가경정예산 통과를 계기로 총 2671억원의 예산을 받아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을 준비했다.
환급 신청은 환급 사업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이달 안에 환급 신청용 휴대전화 앱(응용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고령자나 거동이 불편한 사람을 위해 전국 주요 가전제품 판매점에서 대리 환급 신청 서비스도 함께 진행된다.
산업부 관계자는 “이번 환급 사업은 준비된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만큼 환급 대상 소비자는 늦지 않도록 신청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SW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