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브리지, 광주시 공무원 대상 ‘재해구호 전문인력 양성교육’ 실시
강철 기자
sportswkr@naver.com | 2025-05-22 18:11:59
[SWTV 강철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지난 21일 광주시청 무등홀에서 광주광역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재해구호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재해구호 담당 공무원 30명이 참여한 이번 교육은 공무원의 재해 대비·대응 전문성을 높이고, 재난 발생 시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수강생들은 전문 강사진과 함께 ▲재해구호 체계의 이해 ▲전문인력의 역할 ▲심리구호 ▲민관협력 및 구호활동 체계 ▲응급처치 및 CPR 등 실제 상황에서 필수적인 항목들로 구성된 교육을 수료했다.
한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지난 1961년 전국의 언론사와 사회단체가 설립한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으로, 재난 긴급구호와 국민 성금 모금 및 배분, 재난 이후 지역공동체 회복, 재난 취약계층 지원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 SW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