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美 대형 페스티벌 ‘롤라팔루자’ 첫 출연…‘북미 투어’ 행보
임가을 기자
coneylim64@gmail.com | 2026-03-18 09:58:04
[SWTV 스포츠W 임가을 기자] 그룹 아이들(i-dle)이 미국 유명 음악 페스티벌 ‘롤라팔루자’ 무대에 오른다.
아이들은 오는 7월30일~8월2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시카고 그랜트 파크에서 열리는 ‘롤라팔루자’에 처음으로 출연한다.
‘롤라팔루자’는 해마다 시카고 그랜트 파크에서 4일간 열리는 음악축제로, 동원 인원만 약 40만명에 달하는 초대형 종합 음악 페스티벌이다.
아이들은 지난 1월 디지털 싱글 ‘Mono(Feat. skaiwater)’를 발매하고 국내외 차트와 음악방송을 석권했다. 최근에는 미국 NBC ‘투데이 쇼’와 ‘켈리 클락슨 쇼’ 무대에 잇따라 올라 북미지역에서 활발한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한편 아이들은 ‘롤라팔루자’에 이어 오는 8월2일 캐나다 해밀턴의 TD 콜리세움을 시작으로 뉴어크(뉴저지), 필라델피아, 애틀랜타, 올랜도, 샌안토니오, 멕시코시티, 로스앤젤레스, 오클랜드(캘리포니아), 시애틀 등 미주 주요 10개 도시에서 ‘2026 i-dle WORLD TOUR [Syncopation]’ 투어를 펼친다.
[ⓒ SW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