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비츠, 데뷔곡 ‘옥시’ 뮤직비디오 티저 공개…30일 데뷔 EP '옥시_젠' 발매

유병철 기자

personchosen@hanmail.net | 2026-06-23 07:25:57

▲ 키비츠 [사진 제공 = AOMG]

 
[SWTV 유병철 기자]키비츠(Keyveatz)가 데뷔 타이틀곡 ‘OXY’로 강렬한 포부를 전한다.
 
소속사 측은 23일 “키비츠가 지난 22일 공식 SNS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번째 EP ‘OXY_GEN (옥시_젠)’ 타이틀곡 ‘OXY (옥시)’의 첫 번째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타이틀곡 ‘OXY’는 다양한 힙합 사운드를 결합해 폭발하는 에너지를 구현한 곡이다. 키비츠는 거칠고 속도감 있는 멜로디 전개를 따라 거침없는 바이브로 시너지를 터뜨릴 예정이다.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는 산소 게이지가 빠르게 상승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이어 다섯 멤버는 다크하면서도 몽환적인 공간을 누비며 당당하고 매력적인 아우라를 발산했다. 강렬한 무드 속 흔들림 없는 눈빛은 데뷔를 앞둔 키비츠의 포부와 자신감을 엿보게 했다.
 
몰아치는 전개와 중독적인 멜로디도 기대 포인트로 손꼽힌다. 키비츠는 거칠게 밀어붙이는 리듬 속에서도 멈추지 않고 계속 앞으로 밀어붙이는 강인한 면모를 예고했다.
 
‘OXY_GEN’은 끊임없이 움직이고 부딪히며 자신들만의 흐름을 만들어가는 키비츠를 상징하는 앨범이다. 타이틀곡 ‘OXY’를 비롯해 멤버 전원이 작사·작곡·편곡에 참여한 ‘SUCK IT UP (썩 잇 업)’, 펀치넬로(punchnello)가 피처링한 ‘SUB_ZERO (서브_제로) (Feat. punchnello)’, 프리 릴리즈 더블 싱글에 수록된 ‘Key Beats (키 비츠)’, ‘Catch My Breath (캐치 마이 브레스)’까지 총 5곡이 수록된다.
 
키비츠는 다양한 티징 콘텐츠를 순차 공개하며 데뷔 열기를 더하고 있다. 앞선 마지막 단체 포토에서는 세련된 블랙 스타일링을 소화하고 어둠을 뚫고 나오는 범접 불가한 분위기를 발산했다. 이어 하이라이트 메들리 형식의 ‘OXYGEN LEVEL HIGH (옥시젠 레벨 하이)’ 영상에서는 곡마다 개성 강한 래핑과 음색으로 ‘완성형 걸크루’의 등장을 예고했다.
 
키비츠(유이·강예슬·엄지원·손주원·김유나)는 글로벌 레이블 AOMG 최초의 걸크루이자 AOMG 2.0 리브랜딩 프로젝트 ‘Make It New (메이크 잇 뉴)’의 기대주로서 데뷔 전부터 활발한 프리 활동을 전개해왔다.
 
한편, 키비츠의 데뷔 EP ‘OXY_GEN’은 오는 3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어 키비츠는 30일 데뷔 당일 오후 8시 서울 서대문구 예스24 원더로크홀에서 팬 쇼케이스 ‘OXY_GEN : MESSY ROOM (옥시_젠 : 메시 룸)’을 개최한다.

[ⓒ SW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