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그룹 ESG 전략 연계성 강화
김경란 기자
office@swtvnews.com | 2026-06-26 13:52:45
[SWTV 김경란 기자] 동양생명은 지난 25일 ‘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GRI Standards 2021, UN SDGs, SASB(보험산업) 등 글로벌 공시 기준을 반영해 작성됐고, 특히 우리금융그룹 편입 이후 1년 만에 발간되는 보고서다. 이 때문에 그룹의 지속가능경영 전략과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보험업의 특성을 반영한 ESG 경영 성과와 활동을 특별 섹션으로 소개해 이해도를 높였다는 것이 동양생명 측의 설명이다김경란 기자 office@swtvnews.com.
우선 환경(E) 부문에서는 환경경영 활동과 생태계·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소개했다. 특히 TCFD(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 기반 기후 시나리오 분석과 TNFD(자연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 기반 자연자본 리스크 분석 결과를 처음 반영했다.
사회(S) 부문에서는 금융소비자 보호와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주요 성과를 담았다. 동양생명은 2025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과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인증을 신규 획득하며 금융소비자 보호와 정보보호 역량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성대규 동양생명 대표이사는 “우리금융그룹 편입 이후 더 넓은 금융 생태계 안에서 고객의 삶 전반을 아우르는 보험사의 역할을 고민하며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생명보험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면서 고객에게 실질적 가치를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양생명의 ‘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다운로드할 수 있다.
[ⓒ SW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